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카메라롤과 사진스트림에 같은 사진이 저장되지 않게 하려면

반응형

카메라롤과 사진스트림에 같은 사진이 저장된다 지우기도 귀찮다.

사진스트림이 뭘까?

나의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면 한 장비에서 찍은 사진이 다른 모든 장비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사진을 가족 및 친구와 공유하는 데 대한 자세한 내용은 iCloud 사진 공유 FAQ를 참조하십시오.  (출처: support.apple.com)

즉 iCloud를 통한 클라우드 백업용이라고 보면 된다.

이러한 사진스트림의 사진은 30일 동안 iCloud에 보관된다.


그런데 난 굳이 사진을 클라우드 시키고 싶지않다.

그래서 끄려고 한다.


어떻게 사진스트림을 없앨 수 있나?  

나의 사진 스트림 끄는 방법 (스샷 참고)

설정 -> iCloud ->사진 으로 들어가서 사진스트림을 끄면 된다.


1. 설정에 들어가서 iCloud 


2. iCloud에서 사진


3. 사진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을 끄면된다.


나의 사진 스트림을 끄면 사진은 어떻게 됩니까?

iCloud에서 로그아웃하거나 iOS 장비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을 끄면 나의 사진 스트림의 모든 이미지가 이러한 장비에서 제거됩니다. 

다른 장비의 나의 사진 스트림에 있는 이미지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에 추가된 이미지는 나의 사진 스트림에 추가된 날로부터 30일 동안 iCloud 서버에 저장됩니다. 

동일한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하고 다른 장비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을 켜면 이러한 사진이 이 장비에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카메라 롤에 보관하고자 하는 사진은 모두 나의 사진 스트림을 끄기 전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support.apple.com)


참고로 볼만한 내용

iCloud: 나의 사진 스트림과 iCloud 사진 공유 제한

http://support.apple.com/kb/HT4858?viewlocale=ko_KR


iCloud: 나의 사진 스트림 FAQ

http://support.apple.com/kb/ht4486?viewlocale=ko_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