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Report domain: Submitter: google.com Report-ID: 와 같은 이메일이 오는 이유는?

반응형

 

이러한 XML 보고서를 받는 것은 rua=mailto:email@example.com; dmarc TXT 레코드의 일부로 요청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패한 메시지에 대한 처리 규칙을 설정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p=none은 검사 결과만 보겠다는 의미입니다.

사양(RFC 7489)에서 알 수 있듯이 RUA는 " 집계보고서의보고 URI"의 약자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모든 DMARC 호환 수신자 서버가 귀하가 수신하거나 귀하를 대신하여 보낸 이메일에 대한 (매일) 집계 보고서를 보내도록 지시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개요는 dmarc.or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이 특정 보고서는 무엇을 알려주나요?

<date_range> 이 보고서가 참조하는 시간 범위입니다(귀하의 경우 5월 12일 - 5월 13일).

<정책_게시됨> Google이 DNS 영역에서 찾은 dmarc 레코드의 파싱된 내용입니다.

<source_ip> 이메일이 전송된 IP입니다.

<정책_평가됨> DKIMSPF 검사 결과가 양호합니다(두 메시지가 두 가지 테스트를 모두 통과함).

 

의미:

5월 12일부터 5월 13일 사이에 이메일 주소 @yoursite.ru로 전송되고 Google 메일 서버에서 수신된 두 개의 메시지는 올바르게 서명(DKIM)되었고 인증된 IP(SPF)에서 전송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Google은 귀하의 도메인에서 합법적인 메시지만 수신했다고 합리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일이 오는 것은 정상적으로 아무 문제는 없다.
단지, DMARC 설정시 REPORT 받도록 이메일주소를 설정했기 때문일 뿐이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0342550/why-do-i-receive-a-dmarc-report-everyday

반응형